센터포인트몰 B블럭 비화재보 발생에 따른 안내

페이지 정보

17-07-16 20:08

본문

2017 7 1613: 07분경 센터포인트몰 B블럭내 비화재보 발생과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본 비화재보(싸이렌, 경종) 13: 07 B블럭 3층 약국 앞에 설치된 소화전 발신기를 3~4세 정도로 추정되는 어린이가 실수로 눌러 발생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CCTV 확인)

 

 

당시 주변에 근무 중인 보안요원이 경보시작과 더불어 즉시 현장에 출동하여 화재유무를 파악한 후 무전으로 이상없음을 알려 경보를 정지하였습니다. 이후 방재팀이 출동하여 해당 발신기와 연결된 주변 감지기를 샅샅이 점검하여 화재가 발생하지 않았고 기기오류도 없는 것을 최종 확인한 후 해당 발신기를 원상 복구하고 고객 안내멘트를 송출하였습니다. (최초 경보 시점으로부터 12분 경과 후)

 

고객분 중 일부는 안내멘트가 너무 늦은 것이 아니냐고 하십니다만 이는 지극히 정상적이고 원칙에 충실한 조치로서 저희 근무자가 주변을 샅샅이 수색하여 화재가 아닌 것이 확실해졌을 때만 시스템을 원위치시키고, 안내멘트가 나가게 됩니다. (예외적으로 공사 과정 등에서 오류가 나는 경우는 관련자가 현장에 상주하고 있으므로 바로 확인 후 안내멘트 송출이 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저희 센터포인트몰은 과거의 잘못을 되풀이하지 않기 위하여 사고 이후 절대 시스템을 인위적으로 off 시켜놓지 않고 있습니다. 현재 24시간 365일 방재시스템은 작동하고 있으며 향후로도 지금과 같은 상태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고자 합니다. 화재 이후 금번을 포함하여 몇 번의 화재경보작동이 있었으나 모두 공사 과정에서 전선을 잘못 건드리거나 하는 등의 문제였고, 시스템 상의 문제가 발생한 적은 없습니다. 고객 여러분들께서는 앞으로도 저희 쇼핑몰을 이용하시는데 있어 금번과 같이 다소 불편한 일을 겪으실 수 있으나 이는 안전을 위하여 원칙을 준수하는데 따라 부득이 생기는 문제이오니,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